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싱가포르

직장인 싱가포르 여행 정보 2 - 싱가포르는 미국 달러 사용 안돼요

by 유르시 2020. 1. 29.
반응형

싱가포르 여행을 위해 꼭 필요한 건 무엇일까요? 저는 환전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환전은 세계 어디를 가더라도 필수입니다. 한국처럼 카드 잘 받는 곳은 거의 없었던 걸로 기억합니다. 미국도 요즘에는 팁이 포함된 가격으로 카드 결제가 가능하지만, 미시건의 시골 동네라든지 기타 조용한 곳에서는 현금이 필요합니다.

 

2020/01/29 - [시율이의 해외여행] - 직장인 싱가포르 여행 정보 1 - 항공권 저렴하게 구매하기

2020/01/29 - [시율이의 해외여행] - 직장인 싱가포르 여행 정보 2 - 싱가포르는 미국 달러 사용 안돼요

2020/01/30 - [시율이의 해외여행] - 직장인 싱가포르 여행 정보 3 - 옷차림은 가볍게, 반팔과 반바지면 충분

2020/01/31 - [시율이의 해외여행] - 직장인 싱가포르 여행 정보 4 - 싱가포르 택시 이용 완전 정복. 택시는 노랑색 소나타가 가장 쌉니다.

 

세상에나. 호텔 주차장에 공작새가 있네요. 돈으로 살 수 있을까요?^^

 

 

다행스럽게도 싱가포르는 금융의 도시이고, 카드를 잘 받는 나라여서 환전 걱정할 필요가 없긴 합니다. 저처럼 출장으로 싱가포르에 방문하고 호텔과 공항만 이용하실 분이라면 환전은 필요 없습니다.^^

하지만 싱가포르의 로컬 푸드를 맛볼 수 있는 리틀 인디아, 차이나타운, 호커센터, 래플스 시티와 같은 곳의 영세한 가게에서 카드를 내밀면 "Only cash"를 외치는 경우가 많기에 현금이 필요합니다.

 

스타벅스는 세계 어디서든 카드 사용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 싱가포르 환전은 인천국제공항 또는 싱가포르 창이공항 도착 후 환전을 추천합니다. 싱가포르는 웬만하면 카드 결제가 가능하니 최소한의 금액만 환전하셔도 되며, 5일 이내의 여행 기간이라면 10만 원 이상이 필요할지는 의문입니다.

혹시 싱가포르에서 갑자기 환전이 필요하실 경우에는 한국의 ATM 기계와 똑같이 생긴 곳에서 카드를 통한 현금 인출이 가능합니다. 호텔에도 있고, 놀이기구 타는 곳에도 있고, 쇼핑몰에도 있습니다. 웬만한 큰 건물에는 꼭 있으니 급하게 현금이 필요하실 땐 이용을 추천합니다.

아쉽게도 위와 같은 방법은 수수료가 발생하는 함정이 있습니다. 보통 3~5달러 정도의 수수료가 발생하니 사용 시 유의 바랍니다.😖 편한 만큼 단점도 존재하는 세상입니다.

 

수수료가 아까울 경우에는 환전소 이용을 추천합니다. 싱가포르에는 'Money changer'라는 환전소가 상당히 많아요. 사람이 많은 곳에서 곳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눈에 잘 띄면 구글 지도로 'Money changer'를 검색하면 가장 가까운 환전소를 찾아줍니다.

'나는 환전할 때 환율이 필수'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실 거예요. 저도 대학 다닐 때에는 10원이라도 아끼고자 환율이 가장 좋은 국내 환전소를 찾아다녔으니까요. 이런 분들을 위해서는 싱가포르 환전소를 한눈에 비교할 수 있는 사이트를 추천드립니다.

아래 링크 들어가시면 갖고 있는 화폐 입력 후 검색하시면 환전소 별로 환율을 나열해줍니다. 가장 가까운 곳이나 가장 환율이 좋은 곳을 검색할 수 있으니 싱가포르에서 환전 시 한번 이용해 보세요.

싱가포르 환전소 검색 사이트

https://cashchanger.co/singapore

 

CashChanger - The leading Money Changers Exchange Rate in Singapore

Singapore's largest site for finding best actual cash exchange from local money changers. Save money, exchange & convert your currency to get the best rates.

cashchanger.co

 

 

한국 돈 10만 원을 환전 시 114.94 싱을 받을 수 있다네요.

 

 

 

솔직히 저는 큰돈이 아니라면 인천공항 환전소를 추천합니다. 공항은 어차피 가야 하고, 항공권 발권 전후로 시간이 많잖아요. 10만 원 내외의 금액은 인천공항 환전이나 싱가포르 내에서의 환전이나 큰 차이가 없어요. 저는 소액 환전이라면 편리하고 쉬운 인천공항 환전을 추천드립니다. 우리의 에너지와 시간은 소중하니까요!

 

참고로 싱가포르는 미국 달러는 안 받고 싱가포르 달러를 이용합니다. 보통 1싱, 10싱 이런 식으로 부르는데요. 혹시 싱가포르를 가실 때 미국 달러 갖고 가신다면 공항 또는 싱가포르 환전소에서 꼭 환전하세요. 싱가포르에서 미국 달러 사용 가능한 곳은 공항 면세점 제외하고는 못 본 거 같아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