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제주 맛집 명진전복 - 전복돌솥밥 최고 맛있는 집

by 유르시 2020. 2. 4.
반응형

제주도 전복돌솥밥 맛집 명진전복입니다.

제주도 전복돌솥밥은 명진전복이 제일 낫다고 생각합니다. 전복돌솥밥으로 유명한 대우정에서는 딱히 맛이 좋다거나 나중에 기회가 되면 한번 더 먹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명진전복의 전복돌솥밥은 대우정의 그것과는 차원이 다릅니다. 개인적으로 대우정은 전복돌솥밥보다는 전복해물뚝배기 맛이 더 좋습니다.

명진전복의 전복돌솥밥은 전체적으로 맛이 구수하고 담백한데요. 전복내장으로 비벼 만든 밥의 고소함과 밥 위에 가지런히 놓인 전복 슬라이스가 쫀득하고, 뜨거운 물과 함께 만들어먹는 누릉지의 맛도 흠 잡을 데가 없습니다. 밑반찬도 정갈해 여러모로 마음에 드는 곳입니다.

2020/01/30 - [시율이의 맛집탐방/시율이의 제주맛집] - 제주도 서귀포시 고등어 회 맛집 미영이네 식당

2020/02/03 - [시율이의 맛집탐방/시율이의 제주맛집] - 제주도 서귀포시 전복 요리 전문 대우정 - 전복해물뚝배기 최고 맛집

2020/02/05 - [시율이의 맛집탐방/시율이의 제주맛집] - 제주도 초밥 맛집 스시애월 - 예약 필수 도로초밥 맛집

2020/02/05 - [시율이의 맛집탐방/시율이의 제주맛집] - 제주 공항 근처 맛집 자매국수 노형점 - 고기국수 & 비빔국수 최고

명진전복 외부 모습입니다. 가게 바로 앞이 해안가인데 갈매기도 많고 바닷바람도 은근히 강합니다. 명진전복은 유명세 만큼이나 사람이 엄청 많은데요. 대기손님이 많아 따로 대기할 수 있는 건물까지 있습니다. 대기실이 실내라 추운 날씨에도 충분히 기다릴 수 있어요. 대기실에는 한라봉주스 등 먹거리를 팔지만 먹고 싶은 욕구가 생기는 건 없었습니다.

명진전복은 예약이 안돼서 현장에서 오래 기다려야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때 대기시간 줄이는 팁은 간단해요. 제주도는 보통 2명 이상이 함께 가잖아요. 이때 한명은 차를 주차하고 다른 일행이 대기명단에 이름과 연락처를 적으면 됩니다. 식사시간이나 사람이 붐빌 때에는 대기시간을 조금이라도 줄일 수 있는 방법이에요.

명진전복은 매주 화요일 휴무이고, 영업시간은 오전 9시30분부터 밤 9시 30분까지입니다. 마지막 주문이 밤 8시30분이니 참고하세요.

 

명진전복은 메뉴가 단촐합니다. 너무나 유명한 전복돌솥밥, 전복죽, 전복구이, 전복회입니다. 손님의 70% 이상은 전복돌솥밥을 주문하는 것 같은 느낌이 들 만큼 명진전복 하면 전복돌솥밥이 떠오르고, 전복돌솥밥의 맛도 매우 훌륭합니다.

명진전복의 전복돌솥밥입니다. 전복 내장으로 비벼 만든 돌솥밥은 대추와 은행 등 다양한 곡물이 들어가 맛을 더했고, 밥 위에 얹어진 쫄깃한 전복 슬라이스는 맛이 담백하면서도 비린내나 역한 맛이 없는 신선도 100%입니다. 사람이 많고 유명한 데에는 이유가 있다는 걸 다시 한번 느끼게 되는 맛입니다.

전복돌솥밥을 주문하면 고등어구이와 함께 김치, 무말랭이, 오징어젓갈 등 맛깔스러운 밑반찬이 제공되는데요. 회전율이 워낙에 빠른 맛집이다보니 밑반찬조차 신선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전복돌솥밥의 밥을 다 먹고난 뒤에는 뜨거운 물을 부어 누릉지를 만들어 먹을 수 있어요.


명진전복의 전복돌솥밥은 15,000원이라는 가격에 전혀 부족함 없는 구성과 맛으로 제주도 맛집이라는 사실을 실감하게 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