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숯불갈비 무한리필 명륜진사갈비 의정부 신곡점 - 직접 먹어본 솔직 후기

by 유르시 2020. 2. 2.
반응형

 

 

 

 

작년부터 갑자기 확 뜨기 시작한 숯불갈비 무한리필 명륜진사갈비. 광고로 홍보도 많이 하고, 적극적인 프랜차이즈 가맹점 개설로 전국 방방곡곡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국민 갈비집이 된 듯한 기분입니다.

물론 저희 동네에도 명륜진사갈비가 있습니다. 티맵으로 검색을 해보니 1km 반경에 2곳, 3km 반경에 4곳, 5km 반경에는 8곳이나 존재하네요. 무슨 편의점마냥 이렇게 같은 프랜차이즈 가맹점이 넘쳐나는지 신기하기도 하고 얼마나 장사가 잘 되는지도 궁금하네요.

 

 

티맵으로 검색한 명륜진사갈비입니다. 상당히 많은 가맹점이 있었고, 신기하게도 모든 가맹점에 주차장이 완비되어 있었습니다. 주차장 시설 구축이 본사 방침인지는 모르겠지만, 주차 시설이 준비된 점은 상당히 만족스럽습니다.

 

 

명륜진사갈비 의정부 신곡점 입구입니다. 저는 자가용으로 이동했기에 주차장 쪽으로 들어갔고요. 대략 10대 정도의 차량을 주차 가능한 공간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주차 관리하시는 분도 계시고, 나갈 때 영수증을 달라고 하시더라고요. 영수증만 제출하면 주차비는 무료입니다.

 

 

영업시간입니다. 프랜차이즈 방침에 따라 전국 모든 가맹정의 영업시간은 동일하겠죠?😊 가족 단위의 손님들이 많이 있었는데, 너무 늦은 시간까지 영업하지 않고 적당한 시간의 클로즈 타임이라고 생각됩니다.
명륜진사갈비 의정부 신곡점은 2층에 위치하고 있고, 1층에는 커피 프랜차이즈 이디야가 있습니다.

 

 

테이블에 비치된 메뉴판입니다. 연령별 가격이 기입되어있고, 된장찌개 김치찌개 계란찜 후식냉면(물, 비빔) 등이 있습니다. 돼지껍데기와 소갈비살도 따로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용시간은 평일 120분, 주말 100분으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저는 사이드 메뉴는 주문하지 않고 기본 메뉴인 숯불갈비를 주문했습니다. 무한리필이라는 상호에 맞춰 숯불갈비를 많이 먹어보겠다는 못된 심보였고, 가게 내 음료와 쌀밥을 비롯한 다양한 밑반찬이 준비되어 있어서 굳이 사이드 메뉴를 주문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밑반찬 셀프 코너입니다. 상추 양파 떡 파저림 콘옥수수 김치 등 다양한 밑반찬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음식물 남기면 벌금 3000원이라는 경고문구로 필요 이상의 반찬을 가져가지 말아줄 것을 당부하고 있습니다.

 

 

탄산음료 코너입니다. 펩시 미란다 칠성사이다 등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코크 웰치스 닥터페퍼가 없어 조금 아쉽네요. 하지만 프랜차이즈 가맹점에서 이런 음료를 준비해놓을 이유가 전혀 없기에 제 욕심이라는 사실을 잘 알고 있습니다.🙄🙄🙄

 

 

흰쌀밥을 퍼갈 수 있는 코너입니다. 위생상태도 좋았고, 밥도 먹기 좋았습니다. 밥통 위로 재료별 원산지도 표기되어 있네요.

 

 

 

기본적인 밑반찬입니다. 여느 갈비집에나 볼 수 있는 구성이죠? 의정부 신곡점은 야채가 신선했고 접시 위생도 깨끗해 손님을 기분 좋게 만들어줍니다.

 

 

처음 술붗과 함께 제공되는 갈비입니다. 먹음직스러운 비주얼에 침이 꼴깍 넘어가네요.

 

 

갈비를 구워놓은 모습입니다. 맛이 좋습니다. 양념이 조금 끈적한 면이 있는데 먹기 부담스러울 정도는 아닙니다. 양념이 매운 맛은 절대 아니고 달달한 맛이 나서 먹기 딱 좋습니다.

 
명륜진사갈비의 돼지갈비는 목전지(목살, 앞다리살) 70%, 갈비살 30% 비율로 구성되어 있지만, 추가로 제공되는 돼지갈비는 대부분 목살로 되어 있어서 맛이 퍽퍽하고 양녈갈비도 손으로 뜯어놓은 듯한 모양입니다. 추가 갈비 제공 시 갈비살로 따로 요청할 경우 갈비살을 제공한다는 하지만, 의정부신곡점은 추가 돼지갈비는 고기 냉장고에 따로 보관되어 있고 손님이 직접 가져가는 시스템이라 갈비살을 추가로 요청하기 다소 애매한 부분이 있습니다.

 

 

명륜진사갈비 의정부 신곡점의 추가 돼지갈기 냉장고입니다. 고기는 처음에 제공하는 접시만 내실있는 맛이었고, 그후 손님들이 고기 냉장고에서 셀프로 가져가는 돼지갈비의 맛은 기대 이하였습니다. 물론 제 입맛이 까다로운 것일 수도 있기에 이 부분은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명륜진사갈비 의정부 신곡점은 매장 평수가 넓게 빠져있고, 창가 테이블도 있어서 실내 분위기는 나쁘지 않습니다. 서빙하시는 분들도 친절하신데 사장님이신 듯한 분도 손님의 니즈를 재빨리 파악하는 것 같았습니다.

아쉬운 점이라면 실내 환기였습니다. 환기 시설은 잘 갖춰져 있었는데 이상하게도 내부에 연기가 자욱하더라고요. 저희 바로 엽 단체 손님이 고기를 태워서인지는 모르겠는데, 실내 환기는 다소 아쉬웠습니다.

 

 

반응형

댓글